본문 바로가기

Home Theater/OLED TV 65B7K

LG OLED B7A 구입

안녕하세요 크아입니다.


얼마 전 OLED TV 체험을 하고 향수병에 걸려

여기저기 수소문 해 봤으나 국내에선 절대 직구금액에 살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

어렵게 내무부장관의 허락을 받아 직구하게 된 OLED B7A입니다.




역시나 큰 TV박스입니다.


B7A는 애트모스가 빠졌다고 스펙에는 나오는데

정상적인 애트모스 출력은 제대로 들어보지 않아 정확한 판단은 어렵지만

펌웨어를 통해 애트모스도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하지만 구매하고 보니 직구대행에서 사는 것이

마음고생도 덜하고 돈도 아끼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ㅠㅠ

저는 배송대행 업체인 오마이집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것이며

이벤트의 자동 유료전환에 대해 무척 분노하고 있는 중입니다ㅠㅠ

(소송까지 고려중입니다)







그리고 차이점은 위 이미지와는 상관없지만 

스탠드 컬러가 다르네요.

뒤와 스탠드 목은 크리스탈 느낌의 재질은 맞는데 

앞면의 컬러가 더욱 짙은 그레이 색을 띄네요.







또, 해당사항 없는 뒷부분만.ㅠㅠ

저는 크리스탈 성애자인가봐요ㅠㅠ







전원 케이블은 슬롯으로 되어 있어 뒷면 캡을 제거하고

국내용으로 교체 가능합니다.

LG 서비스센터에 문의하면 전원 케이블을 쉽게 구매하실 수 있는데

저는 LG B7K에 사용된 케이블을 구매하여 교체하였습니다.


LG에서 나오는 보편적인 전원케이블 서도 무방하지만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같은 라인업의 제품이 좀 더 안정적일거라는 믿음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TV를 켜면 세팅을 하는데 

직구제품이라 국내용과 다르네요.

살짝 당황하였으나

당황하지 말고 아무 번호나 누르고 진행하였더니 정상적으로 TV 사용이 가능하게 되더라고요^^


직구 제품은 국내 제품과 방식과 여러가지 부분들이 다르기 때문에

로컬변경을 통해 국내용처럼 사용하기도 합니다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로컬변경은 양날의 검이으로

1년 동안은(AS기간 범위) 되도록 로컬변경을 하지 말고

그냥 쓰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주 약간의 불편함을 제외하고는 

불편함이 없습니다~ㅎㅎㅎㅎ



그 아주 작은 불폄함이란

OLED TV 리모컨이 국내용 TV는 셋탑박스와 호환이 되어

셋탑박스의 채널 변경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로컬변경을 하지 않으면

셋탑박스와 호환이 되지 않아

TV 사용 시엔 TV 리모컨으로

셋탑박스를 사용할 때는

셋탑박스 리모컨으로 사용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발생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로컬변경은 

IOS의 탈옥이나

안드로이드의 루팅 같아서

AS기간이 남아있어도 AS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어찌보면 리스크가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Home Theater > OLED TV 65B7K' 카테고리의 다른 글

OLED TV 알파벳 차이  (0) 2017.10.31
LG OLED TV 65B7K 사용해보았습니다.  (6) 2017.10.18
LG OLED TV 65B7 개봉기  (2) 2017.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