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니모를 찾아서

해수어항 준비 #2 어항세팅

하나 둘씩 공부해가며

해수어항을 준비중입니다.

담수어에 비해 공부할 것도 많고

준비나 환경이 훨씬 어려운 해수어이지만

하나하나 배워가면서 알아가는 것도 뿌듯하고 재밌네요^^







샌드깔아주고

내부배면설치하고

아라고나이르락과 데드락의 조합으로

어항을 세팅해주었습니다.







위에서 바라 본 락의 모습입니다^^

뭔가 락끼리 싸우는 듯한 느낌마저도 드네요^^:;

(저만의 생각일지도^^;;)







내부배면에는

큐메서드 우선적으로 여과재와 히터기 장착해주었고요^^







그리고 저번에 거꾸로 달아놓은 입수구쪽 수위조절하는 것도

제대로 설치해 놓았습니다^^;;;








해수어항을 위해

정확하다는 굴절식 염도계도 구입했습니다^^







다만, 정확하기 위해서는

정확하게 세팅을 해야겠지요??^^;;







그리고 슬러지를 걸러주기 위해

네모난 수족관에서만 판매하는

네모난 양말필터를 구입했습니다.

나일론으로 구입하면 그냥 물에 헹궈주면

금방 빨립니다^^







마치 벙어리 장갑처럼 생긴게 너무 귀엽네요^^







이렇게 입수구에 양말필터를 끼우면 딱 맞네요^^







전자저울은 일하는 곳에서 공수를~쿨럭;;;ㄷㄷ







해수염은 

저렴한 제품 중에 하나인

블루트레져로 구입했습니다.







구입한 것들을 한 곳에 모아놓고 인증샷입니다^^







어느 정도 세팅이 된 어항의 전체적인 느낌입니다^^

옆에는 혹여 아이들이 모서리에 부딫힐까봐

스투키 화분을 가져다 놓았네요^^



벌써 마음이 뿌듯하고 얼른 물고기 키우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