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케이스

PC INTEL I5 8400 조립






갑자기 컴퓨터가 한대 필요해진 상황이 되어

새로 PC를 조립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하려니 달라진 것도 많고해서 참 많이 해맸네요ㅠㅠ




인텔  옵테인 메모리 설치 : http://angelondal.tistory.com/335












새제품을 조립할 때 제일 뿌듯한 장면이죠

바로 박스 탑샷입니다!!

밥 안먹어도 배부르는 느낌이랄까요??







메인보드 박스의 모습입니다.

ASUS ROG제품은 처음 사용이라 참 낯설지만

나쁘지 않네요.







게임을 위한 메인보드라 그런지 방문에 걸어둘 수 있는 

방해금지 표시도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저는 게임은 안하지만 방문에 왠지 저걸 걸어두고 싶어지네요~ㅎㅎㅎ







메인보드도 담아봅니다~

어서와~ 검정 메인보드는 처음이지?

라고 속삭이는 듯 하네요^^







메인보드 컬러에 이미 한번 놀란 상황이지만

케이블 연결하는 곳이

통째로 다 연결이 되어 있는 점도 

무척 신기하더라고요~







이 자체로 그냥 케이스에 연결하면 됩니다.

검정색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데 검정색으로 되어 있어 참 만족스럽네요^^







중상급의 메인보드이기 때문에 당연히 메모리 슬롯은 4개!!






하지만 보란듯이 메모리카드는 1개만 끼어주는 센스!!

듀얼이고 나발이고 돈이 없는 관계로ㅠㅠ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ㅠ







영롱하게 비춰지는 STRIX가 메인보드의 위용을 뽐내네요~!!







이제 CPU를 뜯어 달아줘봅니다.

커피레이크부터 코어가 더 많다고 해서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커피레이크를 달아주었습니다.







하지만 쿨러는 또 기쿨로!!!

뭔가 남자의 냄새가 느껴지나요??ㅎㅎ







그래픽카드 또한 2개를 끼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내장이면 충분하죠~

왜냐? 게임을 안하거든요~







이렇게 달아주고 메인보드를 케이스에 장착해줍니다.

케이스가 미들케이스 중 최고 인기인

ABKO 아수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SUITMASTER가 좋지만

이것들도 가격이 또 넘사라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죠;;







검정케이스와 일체형인 것처럼

메인보드와 찰떨궁합이네요~!!







메인보드도 일반ATX인데 

케이스도 크다보니 

메인보드가 작아보이는 기현상이 발생하네요~

메인보드가 23Cm인가 그럴거에요;;







이제 장착을 다했으니 파워 온!!!

빨간 불빛이 영롱하네요!!







인테리어적으로도 고려하여 조립한 컴퓨터인데

쿨링성능도 그렇지만 기쿨은 뭔가 모르게 이질감마저 들게 하네요ㅠㅠ







LED팬이 불빛을 비추니 참 멋집니다~

단, 기쿨제외..ㅠㅠ

계속 신경쓰이는 가운데 있는 기쿨...어쩔..ㅠㅠ







상판에도 LED팬을 달아주어 좀 더 맛깔스런 연출을 이끌어 냈습니다.

여러분도 보이시죠??

가운데 있는 기쿨의 이질감을요..ㅠㅠ







기쿨만 제외하면 참 이쁜데라고 최면을 걸어보며

이상 조립을 마칩니다.



CPU INTEL I5 8400 커피레이크

MAINBOARD ASUS ROG STRIX B360

RAM SAMSUNG 8GB RAM

SSD SAMSUNG 860EVO

VGA GFORCE GTX1050TI











기존 컴도 I5였지만

생각보다 큰 차이는 느낄 수 없었고

오히려 최적화를 잘못한 건지 신경쓰이는 부분들이 발생하였습니다.

큰 프로그램인(?)라이트룸과 포토샾을 사용 시 

오히려 더 느린느낌도 들었고요.





좀 더 사용해봐야겠습니다.












'PC > 케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K375 로지텍 무선 키보드  (0) 2018.10.25
3RSYS X500 White PC case  (0) 2017.05.30
3R SYSTEM Espresso ST 케이스  (0) 2013.09.06